유가읍

“복제견 스너피와 약속한 진학의 꿈”

비슬신문 2018. 4. 12. 09:18
반응형

복제견 스너피와 약속한 진학의 꿈

-유가중 새내기들 서울대 진로캠프에 다녀와

 

유가중학교(교장 서은희) 새내기 30명은 지난 44~5, 서울대 재학생 멘토와 함께 하는 캠퍼스 탐방 및 미션 활동을 통해 대학 생활을 직접 체험하는 12<서울대 진로탐색캠프>를 다녀왔다.

 

이번 행사는 자유학년제 진로체험 지역격차 해소를 위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한 < 2018. 대학진로캠프>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참가하게 되었다.

 

자기 이해, 진로 탐색, 학과 체험으로 연계한 체계적인 진로교육 프로그램으로 서울대 경력개발센터의 도움을 받아 진로 검사를 먼저 실시하여 자신의 성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선발된 재학생 멘토들과 함께 캠퍼스 탐방과 서울대의 역사를 알아보는 시간을 통해 학습 동기를 고취시킬 수 있었다. 이어진 전공학과 체험으로 조선해양공학과 학생회장이 진행한 배가 물에 뜨는 원리 실험과, 이튿날의 수의과대학 이병천 교수의 강의를 듣고 복제동물에 대해 연구하는 수의산과학 및 생물공학 연구실을 견학한 후 실제 복제견을 만나는 체험은 공학계열의 탐구 학습 호기심을 키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지역의 학생들이 참가하기 어려운 이번 캠프는 이제 막 중학교에 진학한 학생들에게 스스로 꿈과 목표를 세우고 성취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은희 교장은 지역의 우리 학생들이 서울소재 유명 대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교탐방 및 선배와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올바른 진로설정과 대학에 대한 정보습득 등을 통해 진학의 꿈을 키워줄 수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