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원읍

천내중, 달성 역사를 영어로 꽃 피우다

비슬신문 2015. 11. 13. 11:41
반응형

천내중, 달성 역사를 영어로 꽃 피우다

- 잉글리쉬-히스토리 축제와 함께 한 자랑스런 달성 문화 -

 

달성 문화재의 세계화 현장이 지난달 30일 천내중학교에서 있었다. ‘잉글리쉬-히스토리 페스티발 데이'

 

이날 행사는 지역 문화와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홍보 활동을 통하여 평소 수업 시간에 다루었던 달성 지역 문화재에 대한 지식을 확인하고 다양한 수업 활동 결과물 등을 전시하여 서로 만든 작품을 공유함으로써 달성 지역의 문화재를 더욱 많이 이해하는 시간이였다. 특히, 영어로 설명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목표도 성취할 수 있었다.

천내중학교는 달성군지역 문화재 30개를 추출해 영어로 번역하여 발간한 ‘The History of Dalseong’ 책을 평소 영어교과 시간에 활용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책에서 출제한 잉글리쉬-히스토리 퀴즈 대회, 골든벨 대회, History of Dalseong 리서치, 달성문화재 소개하기, 달성문화재 체험하기, 달성문화재 위치알기 체험, 마블게임으로 달성문화재 이해하기, 한국의 문화유산 미니어쳐 만들기 및 전통문양 책갈피 만들기, 미니전시회가 이루어졌다. 골든벨 대회 1위를 수상한 박정우 학생은 “History of Dalseong 책에서 배운 우리지역 문화재를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더욱 많이 알게 되었고 직접 대회에 참가하여 더욱 재미있었고 유용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재혁 교장은 우리 천내중학교 학생은 세계로 뻗어가는 글로벌 인재의 한국인으로서 갖추어야 하는 많은 소양들 중에서 우리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우리 달성 지역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영어 실력을 쌓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세계에 우리의 문화, 특히 달성의 문화를 영어로 소개할 수 있는 천내인을 기르기 위해 ‘The History of Dalseong' 책을 출간하였으며 이 책을 활용하여 올바른 역사 인식과 달성 지역 문화재를 바르게 알고 실생활 영어에 활용할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