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읍

긍정과 웃음으로 스트레스를 날려요

비슬신문 2019. 7. 4. 12:53
반응형

긍정과 웃음으로 스트레스를 날려요

다사초, 학생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 실시

 

다사초는 626() 4~6학년 희망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방과 후 2시간 동안 소강당에서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달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도움을 받아 학생 인성 및 정서순화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되었다.


활동은 스트레스 해소 및 마음 치유 전문 강사의 도움으로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을 떠올려 그 때의 모습을 그려보고 경험을 나누는 활동으로 시작되었다. 학생들은 사소한 것들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많다고 했으며 특히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쁠 때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어서 실제로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린다는 생각으로 신문지에 스트레스 받은 기억들을 써서 그것을 갈기갈기 찢어 날리는 활동을 했다. 그렇게 스트레스를 마음껏 날려버린 다음에는 다시 그 신문지 조각을 모아 둥글게 뭉쳐 공을 만들었다. 공에는 스트레스를 없앨 수 있는 좋은 기억이나 서로에게 힘을 주는 말을 썼다. 그리고 다함께 공놀이를 하며 활동을 정리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4학년 박효은 학생은 신문지를 마구 던지며 놀 때는 정말 속이 뻥 뚫리는 것 같았고, 신문지 공놀이도 정말 신났다.”며 한바탕 웃는 동안 스트레스가 사라진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