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원읍

화남초,‘달성 인향만리(人香萬里)’학부모 워크숍 개최

비슬신문 2015. 12. 11. 10:10
반응형

화남초,‘달성 인향만리(人香萬里)’학부모 워크숍 개최

- 달성군 문화 유적지 탐방을 통한 충효정신 함양 및 인성교육 방법 모색 -

 

대구화남초등학교는 지난 17일 달성 관내 초, 중학교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달성 인향만리(人香萬里) 학부모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달성교육지원청 주최, 대구화남초등학교 주관으로 실시된 워크숍은 버스를 이용해 학부모에게 달성 문화유적지인 현풍곽씨십이정려각, 도동서원을 직접 탐방하여 충효 정신을 함양하고 인성교육의 방법을 모색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달성중 김윤정씨는 가을의 끝자락에 달성의 문화유적지 탐방을 통해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으며 다음에는 달성의 다른 문화 유적지도 탐방하였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화원초 학부모 서혜정씨는 학부모문화유산해설사가 달성문화탐방, 충효정신고취체험학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우리 고장의 이야기를 생생하고 친절하게 들려주신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오늘 심후섭 전 교육장님과 박진희 학부모문화해설사의 강의를 들어보니 아주 유익하고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하였다.


신경목 교장은 학부모들로 하여금 달성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직접 탐방하게 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우수한 문화재를 통한 인성교육을 소개해드리고 싶었으며 다음에는 더 많은 학부모를 초청하여 다른 문화유적지도 탐방하도록 하겠다.”라고 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