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달성군보건소, 의사회와 간담회 개최

비슬신문 2020. 2. 13. 14:39
반응형

달성군보건소, 의사회와 간담회 개최

 




달성군보건소가 지난달 29일 중국 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지역사회 내 전파 및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달성군의사회와 긴밀한 협조 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최근 중국 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해외로 급속확산 및 국내에서 4번째 확진환자 추가발생으로 위기경보 단계 주의에서 경계단계로 격상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 의료기관에서 내원자들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관련 안내문을 게시해 예방수칙을 홍보토록 했다. 또 문진 시 중국여행력 및 의심증상 등을 확인해 사례정의에 부합할 경우 지체 없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관할 보건소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또 달성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지역사회 내 전파방지를 위해 지난 17일부터 대책반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현장대응팀을 구성해 의심환자 발생시 24시간 대응 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 중이다.

 

이와 더불어 예방수칙 안내를 위해 지하철 및 노인공공기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안내문과 손소독제 등의 위생용품을 배부했으며, 향후 예방 홍보물품을 추가 구매해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지역 내 중국입국자를 추적 조사 및 접촉자 발생에 대비해 1:1 전담공무원을 지정, 모니터링을 실시함으로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전파 방지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