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대구시의회, 제9대 전반기 원구성 완료

비슬신문 2022. 8. 3. 11:35
반응형

대구시의회, 9대 전반기 원구성 완료

의장단 선출, 상임위원회 구성, 상임위원장 6명 선출 후 마무리

 

대구광역시의회(의장 이만규)가 제293회 임시회 기간 중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6개 상임위원장을 모두 선출하면서 제9대 의회 전반기 원구성을 모두 마무리했다.

 

 

76일 오전에 실시된 5개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기획행정위원장에 임인환 의원(재선, 중구1), 문화복지위원장에 김재우 의원(재선, 동구1), 경제환경위원장에 이태손 의원(재선, 달서구4), 건설교통위원장에 김지만 의원(재선, 북구2), 교육위원장에 이동욱 의원(초선, 북구5)이 각각 선출되었다.

다음날 7일에 이어진 운영위원장 선거에서는 전경원 의원(재선, 수성구4)이 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운영위원장에 당선된 전경원 의원은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고 의회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기획행정위원장에 당선된 임인환 의원은 시민에게 사랑과 존경을 받을 수 있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문화복지위원장에 당선된 김재우 의원은 대구시민의 복지 증진과 대구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선배, 동료 의원뿐 아니라 시민과 더욱 소통하는 의원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경제환경위원장에 당선된 이태손 의원은 어려운 지역 경제와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소통하며 시민의 목소리를 확실히 듣고 대변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건설교통위원장에 당선된 김지만 의원은 건설, 교통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분야라며, “동료, 선배 의원님들과 함께 소통하며 열심히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교육위원장에 당선된 이동욱 의원은 교육은 대구의 미래이자 희망이라며,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교육의 본질에 대해 고민하여 백년대계인 교육에 대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당선 인사를 마쳤다.

각 상임위원장 선출을 끝으로 대구시의회는 제9대 의회 전반기 원구성을 모두 완료했다.

원구성을 마무리한 제9대 의회는 오는 713일부터 722일까지 열리는 제294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공식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경제환경위원장 이태손의원
교육위원장 이동욱의원
교육위원회 건경원의원
기획행정위원장 임인환의원
문화복지위원장 김재우의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