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대구시의회, 지역 전기자동차 부품 회사 현장 찾아

비슬신문 2023. 6. 26. 20:50
반응형

대구시의회, 지역 전기자동차 부품 회사 현장 찾아

삼보모터스 세천공장을 찾아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 청취

 

301회 정례회 첫날인 15(), 대구시의회는 민생현장탐방의 일환으로 삼보모터스 세천공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탐방은 지역의 전기자동차 부품 업계를 대표하는 삼보모터스를 방문해 대구시의 미래모빌리티 산업 육성 현장을 살펴보고 업계 종사자들을 격려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이만규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사무처 직원 60여 명은 제301회 정례회 기간 중에 달성군 다사읍에 위치한 삼보모터스 세천공장을 찾았다. 이날 현장탐방에서는 삼보모터스 이재화 대표의 인사말 뒤에, 기업현황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이 있었다.

또한 의회 대표들은 세천공장의 시설 현장으로 이동하여 전기자동차 부품산업을 실제로 살펴보고 생산현장의 어려움을 파악했다. 삼보모터스는 주로 미션 시스템, 엔진 및 연료 시스템, 전기자동차용 감속기 및 튜닝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회사로 알려져 있다.

이만규 의장은 "오늘 지역의 대표 기업인 삼보모터스를 찾아 대구의 산업현장을 살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방문을 토대로 지역기업 경영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하겠으며, 어려운 환경에서 꿋꿋이 산업 현장을 지키고 있는 지역 기업들의 지원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