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넘어선 세계 무대로 진출하자!
한국을 넘어선 세계 무대로 진출하자!
“오픈마켓 전문셀러 창업과정” 창업경진대회 개최
한국폴리텍대학 달성캠퍼스, 지역산업맞춤 일자리창출
한국폴리텍대학 달성캠퍼스는 지난 11일 달성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오픈마켓 전문셀러 창업과정”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2기 수료생 20명 중 19명이 창업을 진행했으며 이날 행사에서는 창업 후 판매기록을 달성한 인원을 대상으로 발표자 선발을 하여 8명의 수료생이 발표했다.
이날 대회는 2020년 “오픈마켓 전문셀러 창업과정” 수료생과 심사위원, 산학협력처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발표자들은 상호명, 쇼핑몰 소개, 홈페이지 메인이미지, 상품등록 현황, 주요 판매 상품 및 매출 현황, 매출발생 후 애로사항, 향후 판매 목표, 향후 쇼핑몰 활성화 방안 및 홍보방안 등 다양한 내용을 발표하며 수료생들과 창업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날 발표 결과 1위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참가자는 결혼이민 중국 여성으로 온라인쇼핑몰 창업 직후 아마존, 쇼피(동남아시아 모바일 쇼핑앱) 등 한국을 넘어선 전 세계를 무대로 상품등록 및 판매를 기록한 경험담을 선보이며 동료 수료생들과 정보 공유 및 큰 동기부여가 되었다.
그 밖에도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이 수상하였으며, 발표 후 코로나19로 과정 중 많은 교류를 나누지 못했던 수료생들을 배려해 다과의 장을 마련하고 수료생간 상호 창업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산학협력처 김상화 처장은 경력단절 및 다문화 가정 등의 여성들이 “오픈마켓 전문셀러 창업과정”을 수료하고 창업한 19명의 훈련생이 이제 훈련생이 아닌, 사업장의 대표로의 책임감과 그에 상응하는 노력을 기울여 향후 1~2년 후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쇼핑몰 창업주가 되어주기를 응원했다. 또한 쇼핑몰 운영 지속을 위한 지원 및 수료생간 정보교류의 장 마련 등 창업 유지를 위한 구체적이고 다각화된 사후관리 방안을 마련하고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