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달성군 새마을회,「으라차차 함께하는 희망공동체」 발대식 개최

비슬신문 2023. 2. 27. 21:34
반응형

달성군 새마을회,으라차차 함께하는 희망공동체발대식 개최

전국 최초 다문화가족 새마을지도자 육성 사업

달성군 새마을회(회장 정연욱)가 지난 8일 호텔 아젤리아에서 다문화가족(결혼이주여성 및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인 [으라차차 함께하는 희망공동체]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최재훈 달성군수를 비롯해 서도원 군의회 의장 및 의원, 정연욱 달성군 새마을회 회장 등 300명이 참석했고, 특히 다문화가족 80여명이 이 날 새마을회 가입을 통해 본격적으로 새마을지도자 육성 사업에 참가해 다문화가족과 함께 전국 최초 다문화가족 새마을지도자 육성 사업을 진행하며 새마을 정신을 확산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정연욱 달성군 새마을회장은 다문화가족에 대해서 그동안의 단순 지원 프로그램에 그치지 않고 우리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식을 부여하고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다문화가정의 지역사회 정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준 달성군 새마을회에 감사드리고, 저 또한 다양성이 발전의 기틀이라고 생각하므로 더 큰 달성군의 도약을 위해 달성군민인 다문화가정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 새마을회는 이번 발대식을 필두로 올해 안에 새마을지도자와 1:1 멘토링 결연맺기, 성공적 한국생활정착 수기 및 생활수기 쓰기 대회, 여성결혼이민자 친정부모 초청하기 및 친정 나들이, 자녀양육과 부모되기 교육프로그램, 나라지역 문화체험 교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다문화가정이 실질적인 한국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자립프로그램을 실행한다는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