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읍

제4회 달창지길 벚꽃 축제

비슬신문 2017. 4. 6. 23:02
반응형

4회 달창지길 벚꽃 축제

-유가면민 경로잔치 함께 열려

 

봄날 관광객들의 인기 코스 4회 달창지길 벚꽃축제가 유가면번영회(회장 곽동환) 주관으로 지난 331일부터 42일까지 3일간 유가면 한정리 일원에서 열렸다.

 

4회째를 맞는 달창지길 벚꽃 축제는 인근 비슬산자연휴양림과 함께 달성군의 또 다른 관광명소로 알려지고 있어 해가 거듭할수록 상춘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달창저수지까지 왕복 약 5km에 이르는 벚꽃 길은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달창저수지와 전형적인 시골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유가면 한정리 마을과 어우러지며 그야말로 장관이 아닐 수 없다.

 

특히 331일 개최된 개회식 및 면민 경로잔치에는 김문오 군수, 하용하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및 면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한정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 날 행사는 1부 행사와 2부 행사를 나누어 약 3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2부 행사에는 초청가수 공연으로 이루어져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한바탕 흥겨운 무대가 되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곽동환 유가면번영회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따뜻한 봄에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지역민 모두가 홍보대사가 되어 명품 축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곳 벚꽃길에는 20~40년생 벚꽃나무 1만 그루가 있으며, 해마다 축제 기간에 만개해 장관을 이룬다.

 

윤정 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