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대구를 물들이다!
-대구시, ‘대구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대구만의 매력적인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국민참여형 『2015 대구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대구시는 대구의 관광지, 축제, 이색적인 장소 등을 전국 각지에 알리고, 톡톡 튀는 관광마케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대구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을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광프로그램 아이디어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마케팅)아이디어 △관광도시로서의 대구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홍보 아이디어 등이며, △창의성 △실현가능성 △구체성 △지역기여도 등을 심사해 대상 1팀(상금 200만 원)을 포함한 총 12팀을 선정하고, 총 상금 79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공모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대구컨벤션관광뷰로 홈페이지(www.daegucvb.com) 내 ‘정보마당의 공지사항’에서 제출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visitdaegu@daegucvb.com)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문의 ☎ 053-382-5249)
공모작 접수기간은 9월 9일(수)부터 10월 14일(수)까지이며, 수상작은 11월 초에 발표할 예정이다.
대구시 박동신 관광과장은 “대구 관광객 천만 명 시대를 열 수 있도록 우리시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구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에 일반시민과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관광마케팅 정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