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문화가 있는 계절, 문화누리카드로 즐겨요!

비슬신문 2015. 9. 23. 10:29
반응형

문화가 있는 계절, 문화누리카드로 즐겨요!

-대구시, 통합문화이용권사업 예산 11억여 원 추가 편성

 

대구시는 메르스 사태로 어려움을 겪은 지역 문화·예술·관광·스포츠계를 지원하고, 소외계층의 문화 향유권을 확대하기 위해, 2015년도 제2회 추경에서 통합문화이용권사업 예산 1075백만 원을 추가 편성했다.

 

통합문화이용권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6세 이상) 등 문화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프로그램 관람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크게 문화누리카드 사업문화더누리 사업으로 구분해 추진된다.

 

문화누리카드 사업은 연간 사용한도 5만 원 범위에서 영화관, 서점, 숙박시설, 놀이공원, 스포츠경기장 등 다양한 가맹점을 통해 문화·여행·스포츠 관람 등에 이용 할 수 있는 카드를 발급해주는 사업이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이면 누구나 올해 연말까지 가까운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문화누리카드.kr)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2015년도 지역 문화누리카드 발급가능인원은 당초 100,742명이었으나, 이번 추경예산 증액편성으로 3,508명이 증가한 104,100명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문화더누리 사업은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지 못한 어르신 등 문화취약계층에 공연관람과 여행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장애인 등 자발적인 카드 사용이 어려운 시민에게 교통편과 장애보조 등의 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이달부터 주민자치센터를 통해 참여 희망자의 신청을 받아 시행할 예정이다.

 

대구시 정풍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문화소외계층들이 확대된 통합문화이용권 사업에 적극 참여해, 문화향유를 통한 생활의 질 향상과 침체된 지역 문화예술 사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