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읍

자유학기제에 풍덩!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라

비슬신문 2017. 8. 29. 19:03
반응형

자유학기제에 풍덩!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라

-2017년 포산중 자유학기제 선포식

 

포산중학교(교장 나혜랑)1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817, 학교 강당에서 자유학기제 선포식을 열면서 올해 2학기를 시작하였다.

 

자유학기제 학부모지원단 20명과 학생, 교가가 한 자리에 모여 멋진 난타공연으로 시작된 자유학기 선포식은 학생들의 선서와 자유학기제에 대한 긍정적인 마음가짐 그리고 학부모 지원단 대표의 자유학기제 참여 등으로 포산 행복교육의 실천에 시동을 걸었다.

 

주제 선택 프로그램으로 10개 분야, 예술체육 프로그램으로 10개 분야가 개설되어 학생들은 2학기 동안 각 4개 분야를 선택하여 탐구활동을 할 예정이며 자신의 진로에 대한 기본적 소양을 익힐 예정이다.

 

특히 미래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소프트웨어 교육과 관련된 주제 선택 활동은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진로 탐색과 연계하여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도 한 몫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과 중심 활동으로는 경쟁중심에서 협력중심으로 학생의 학습과 성장을 돕는 PBL수업과 디지털 수업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수업을 디자인하고 실천하는 학생 참여 행복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학부모 자유학기제 지원단은 학생들의 미래를 향한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직접 학생들과 함께 수업에 참여하고 지원하는 자유학기제에 행복한 포산중학교의 미래를 그릴 수 있어 가슴이 벅차오르는 행복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