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달성경찰서, 2019년 범죄예방환경 평가 우수주차장 선정

비슬신문 2019. 3. 19. 18:12
반응형

달성경찰서, 2019년 범죄예방환경 평가 우수주차장 선정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패 제막식 개최

 

달성경찰서(서장 양시창)는 지난달 27, 달성군 다사읍 죽곡청아람 5단지 아파트 주차장에 대하여 범죄예방환경 평가 우수 주차장 인증패 제막식을 개최하였다.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제는 범죄예방진단팀(C·P·O)이 직접 현장을 진단·분석하여 범죄안전이 확보된 주차장에 대하여 경찰서장 명의의 인증패를 수여하며, 최우수 시설에 대하여 2년마다 재진단을 실시하여 우수시설이 유지 관리되도록 하는 제도이다.


범죄예방 우수시설로 인증되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야하고 보안인력 유무 및 순찰 등 관리운영체계, 감시성, 접근통제, 영역성, 안내표시, 방범 및 안전시설, 특수방범시스템 등의 평가 분야에서 80%이상을 받아야 한다.

범죄예방 인증제 시행으로 자위방범강화 및 민간의 시설개선을 유도하여 지역공동체 참여치안이 활성화 되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양시창 서장은 향후 대형마트·아파트 등 주차장 등 시설물에 대하여 범죄예방진단을 실시하여 우수시설에 대한 인증패 수여하고,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통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죽곡 청아람5단지 이규호 동대표는 우리 아파트는 향후 지속적으로 범죄예방을 위한 순찰 및 시설개선 참여를 통해 환경개선을 유도하는 등 범죄예방 활동에 힘써 범죄로부터 안전한 아파트,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 범죄예방의 포부를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