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대구강서소방서, 119 어린이 소방안전 대축제 개최

비슬신문 2019. 11. 7. 22:00
반응형

대구강서소방서, 119 어린이 소방안전 대축제 개최

 

대구강서소방서(서장 도기열)4일 오전 달서구 대천동에 위치한 이마트 월배점에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소방안전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119 어린이 소방안전 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소방안전 대축제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약 25백여명을 대상으로 이동안전체험차량 탑승, 물소화기 사용, 심폐소생술 교육, 구조장비 전시 등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으로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홍보부스 운영과 캠페인을 통해 공동주택 소방차 전용구역 확보 및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난방용품 화재예방 홍보,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홍보 등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소방의 중점 정책들을 집중 홍보했다.

 

도기열 강서소방서장은 올해는 어느 때보다 많은 신청자들이 몰렸는데 이번 안전 대축제를 통해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안전에 대해 관심을 갖고 화재예방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강서소방서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시민들에게 다양한 소방안전교육과 체험을 통해 안전의식을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서소방서에서는 다양한 소방안전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의 소방안전의식을 높이고자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소방안전 대축제를 매년 11월 개최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