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원읍

천내초, 놀면서 배우는 VR체험실이 생겼어요!

비슬신문 2020. 7. 3. 10:51
반응형

천내초, 놀면서 배우는 VR체험실이 생겼어요!

운동! 공부! 협동! 놀면서 배우는 천내초 VR체험실 개관

 

 

대구천내초등학교(교장 김재희)4차 산업혁명의 진수를 체험할 수 있는 VR체험실을 개관했다. VR체험실에는 스포츠뿐만 아니라 교과 연계 교육활동과 안전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도록 시설을 완비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하여 학생들이 집안이나 교실에 갇혀 있어 움츠러든 체력을 다지기 위한 활동으로 너무 좋은 시설이며 물리적, 사회적 거리를 두고 즐겁게 운동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VR체험실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평소 학교 체육시간에 배우기 힘들었던 양궁과 같은 새로운 종목도 있고 친구들과의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운동, 그리고 정정당당하게 스포츠맨십을 가지고 경쟁하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재밌게 놀면서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처음으로 VR체험실에서 수업을 한 학생은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을 하게 돼서 너무 재밌고, 우리 학교에 이런 특별한 교실이 생겨서 너무 기쁘다. 축구와 피구 말고도 재미있는 종목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VR체험을 통해 더 많은 운동을 경험해보고 싶고 기대가 된다.”고 말하였다.

김재희 교장은 학생들이 실내에서 즐겁게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종목과 컨텐츠들을 실내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VR체험실의 다양한 활용이 학생들에게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