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대구소프트웨어고등학교 박건우 학생 신한은행 공채 합격

비슬신문 2020. 8. 27. 12:06
반응형

대구소프트웨어고등학교 박건우 학생 신한은행 공채 합격

 

 

직업계고의 정보. 통신 계열 학생을 대상으로 한 올해 신한은행의 “2020ICT 특성화고 채용에서 대구소프트웨어고등학교(교장 안병규) 박건우 학생이 서류전형, 코딩테스트, AI역량평가, 심층면접 등의 단계를 모두 통과하여 12월 채용을 앞두고 있다.

 

대구소프트웨어고는 각 학년별 3개 반, 60명으로 구성된 마이스터고등학교로서 현재 2016년도에 개교한 신생 학교이지만 지금까지 95%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을 뿐 아니라 여러 우수기업에 취업 성과를 내고 있어 주위로부터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더욱이 이번 신한은행 공채합격으로 지금까지 2019년 첫 졸업 이후, 6명의 금융권 취업에 성공하였으며 앞으로 공기업, 금융권 및 대기업의 채용이 본격화되면 더 많은 실적이 기대된다.

 

이번 공채에서 합격의 기쁨을 가지게 된 박건우 학생은 선생님으로부터 신한은행 지원을 안내받을 때까지 금융권에 대한 지식이 많이 부족하였고 코로나 사태로 학교에 올 수도 없었기 때문에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다. 하지만 학교에서는 재빠르게 입사지원서 작성을 위한 비대면 외부 특강을 제공해 주었고, 낯선 AI면접이나 코딩테스트를 대비한 학교 선생님들의 집중적인 교육으로 짧은 시간 내에 자신감을 가지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하였다.

 

안병규 교장은 코로나 사태로 면대면 교육이 불가능하여 학교는 이번 공채 대비 교육을 비대면 교육의 시험대라고 생각하였다. 서류전형 교육은 비대면 강의 경험이 많은 외부 강사를 활용하여 거리와 시간의 제한이 없는 원격 강의의 장점을 활용하였으며, AI, 심층면접, 코딩 테스트는 단계별 담당 교사를 선정하여 계획성 있게 진행한 결과 이번 성과를 나타낼 수 있었다. 특히 대구지역 특성화고 중 우리 학교가 유일하게 지원이 가능함을 알아 공채 소식을 즉시 통보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권유한 대구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말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