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국립대구과학관과 함께하는 구지 메이커 아카데미!

비슬신문 2020. 10. 27. 10:52
반응형

국립대구과학관과 함께하는 구지 메이커 아카데미!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는 창의융합적 사고쑥쑥’!-

 

 

대구구지초등학교(학교장 김주경)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에 걸쳐 전교생을 대상으로 국립대구과학관과 함께하는 <구지 메이커 아카데미>를 실시하였다. 작년에는 1~6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국립대구과학관 현장체험학습으로 실시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하여 찾아오는 메이커 체험활동으로 바꾸어 각 교실에서 감염병 생활수칙을 지키는 가운데 개별활동으로 실시하였다.

 

<구지 메이커 아카데미>는 국립대구과학관과 연계하여 각 학년별로 학생들의 관심과 수준을 반영하여 LED 자기부상 UFO팽이, 광섬유 등대, 소프트웨어 관련 로봇체험, 에디슨 전구를 활용한 느림보 무드등 만들기 체험 등의 교육 활동으로, 각 활동마다 기본적인 과학적 원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창의·융합적 사고를 발휘할 수 있는 메이커 활동으로 구상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는 미래 환경교육의 맥락으로, 재활용품에 디자인과 활용도를 높여 제품으로 재탄생된 업사이클링 메이커 교실을 통하여 미래 자연환경에 대한 안목을 높이고, 실생활에서 환경교육을 실천하고자 하는 다짐을 나눌 수 있었다.

 

김주경 교장은 대구미래학교 창의·융합 교육 프로그램 운영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과학적 원리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더 깊이 탐색하는 계기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구지 메이커 아카데미에 대한 취지를 강조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