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직업계고 새로운 강자로 등장한 대구공고 테크노폴리스 캠퍼스

비슬신문 2020. 12. 24. 11:41
반응형

직업계고 새로운 강자로 등장한 대구공고 테크노폴리스 캠퍼스

 

 

고등학교가 입시 시즌을 맞이한 가운데 대구광역시 특성화고 입학전형 원서 접수 결과에서 첫 신입생을 모집하는 대구공고 테크노폴리스캠퍼스가 대구 최고의 지원률(2.1:1)을 보여 교육계를 비롯한 지역사회에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20213월에 개교하는 대구공고 테크노폴리스 캠퍼스가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원서를 접수한 결과 IT콘텐츠과 2.31, 조리제과제빵과 1.81의 경쟁률로 대구광역시 소재 특성화고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대구공업고등학교 테크노폴리스 캠퍼스는 달성군 유가현풍논공구지 지역에 특성화고등학교가 없어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시내까지 1시간 이상의 장거리 통학을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신설된다.

 

이 학교는 지역 중학생, 학부모, 달성공단 내 기업의 설문 등 의견 수렴을 거쳐 미래 유망학과인 IT콘텐츠과 2학급, 진학 수요가 많은 조리제과제빵과 1학급 신설을 위해 지난 7월 대구광역시 특성화고지정운영위원회를 거쳐 승인되었다. 지난 3월부터 실시 설계 및 공사에 착공해 내년 3월 개교 전에 본관 리모델링 공사를 마무리하고, 일부 실습실 증축공사는 5월에 마무리 할 예정이다.

1211()에 국립대구과학관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비소집을 실시했고 향후 비포스쿨을 통해 교육과정과 학교 비전을 안내할 예정이다.

 

입학전형을 비롯한 개교 준비 실무를 담당하는 김경일 교사는 테크노폴리스 캠퍼스를 새로운 직업계고의 선도모델로 만들기 위해 에듀테크 시범학교, 메이커교육 선도학교로 지정 받을 예정이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업과 미래형 교육인프라를 구축해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끌어 올리도록 준비하겠다.”며 신설학교에 대한 미래상을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