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달성군,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 ‘최우수’

비슬신문 2020. 12. 24. 12:00
반응형

달성군,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 최우수

 

 

달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여성가족부에서 진행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 결과 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최우수' 기관에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지난 3일 밝혔다.

 

특히 도시형과 농촌형을 포함한 대구의 모든 지역 중 달성군이 유일하게 장관상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에서 시행한 이번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는 전국 222개소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사업의 예산집행, 서비스 연계실적, 아이돌보미 선발과 관리 및 교육, 사업 운영의 적극성 등을 종합 평가했다. 도시형, 도농형, 농촌형 등 유형별로 상위 30% 대상을 우수기관으로 우선 선정하고, 우수기관 중 유형별 3개소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달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현재 약 140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하고 있으며, 500여 명의 아동이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양육공백 시 코로나 특례지원으로 돌봄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이용 요금 일부 특례 환급 및 추가 서비스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달성군아이돌봄서비스는 아동이 달성군 지역 거주 및 주소를 두고 있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내년에는 서비스를 확대해 아동 1인당 연간 840시간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달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아이돌봄 서비스 외에도 달성군 지역 모든 가정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및 교육 프로그램, 가족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다. 다문화가족들을 위해 한국어 교육, 다문화자녀들을 위한 자녀성장 프로그램, 사례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운영하고 있다.

 

아이돌봄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달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53-636-5665)로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