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대구지역 관계사용자·금속노조 대구지부, 달성군에 이웃돕기 백미 기탁

비슬신문 2021. 3. 26. 12:01
반응형

대구지역 관계사용자·금속노조 대구지부, 달성군에 이웃돕기 백미 기탁

 

 

대구지역 관계사용자(회사) 및 전국금속노동조합 대구지부가 지난 4일 달성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품 백미 336포를 달성군에 기탁했다.

 

달성군청을 찾은 사용자 측 대표 한국 OSG 백진욱 이사와 금속노조 측 윤종화 지부장은 사가 함께해 모은 성금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길 바라는 소망을 담아 후원에 참여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문오 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노사가 협력해 모은 소중하고 따뜻한 나눔에 감사하며,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따뜻한 삶을 살아가는 달성군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금속노동조합 대구지부와 대구지역 관계사용자는 대구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난 2010년 노사 단체협약을 통해 복지 기금을 조성해왔다. 이를 통해 노동조합과 회사가 함께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사회통합에 일조하고 있다. 지난 2010년부터 지금까지 10년 동안 진행된 지역복지 기금사업은 지역아동센터 또는 공부방, 독거노인가정 등 정부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며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기탁한 백미 336포는 달성복지재단을 통해, 지역내 저소득 가정 약 150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