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읍

대구강림초, 김장 김치를 담가옥포읍 행정복지센터와 경로당에 전달

비슬신문 2021. 12. 16. 16:50
반응형

대구강림초, 김장 김치를 담가

옥포읍 행정복지센터와 경로당에 전달

 

 

대구강림초등학교(교장 이영숙)에서는 지난 122일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학생과 학부모, 일반학생과 교사 등 학교구성원이 모두 참여해 직접 담근 김장김치 7L 20통을 옥포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고 마을 경로당에도 따로 전달했다.

 

강림초는 개교한 2016년부터 매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하고 옥포읍사무소를 통해 이웃들에게 마음을 나누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5학년 한 학생은 정말 뜻깊고 좋은 시간이었다. 김치 받으신 분들께서도 우리가 열심히 만든 김치를 맛있게 드시면 좋겠다.”며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는 희망을 밝혔고, 4학년 한 학생은 할머니 집에서만 김장을 하다가 학교에서 해보니 색달랐다. 김장을 하느라 허리가 아팠지만 경로당과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해 뿌듯했다.”고 했다.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성을 들여 김장을 하는 과정에서 정을 나누며 서로의 마음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나눔의 의미에 대해 배우고 체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이에 옥포읍 복지팀 이상원 주무관은 매년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김장김치를 매년 후원해 주셔서 옥포읍 여러 곳에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나눌 수 있게 해주어서 감사하고 초등학생 등 어린 학생들이 있는 저소득층 가정에 우선적으로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