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아이키우기 좋은 달성군!

비슬신문 2022. 8. 10. 10:47
반응형

아이키우기 좋은 달성군!

2022년 하반기 다양한 인성·창의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맞춤형 교육 특화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역주민의 문화욕구 충족 및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하여 2022년 하반기 달성군립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하반기 새롭게 예정된 대표 공모사업인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도서관 지혜학교를 시작으로 다양한 주제의 자체 인문학을 제공하는 달성인문대학’, ‘어린이·청소년 미래인재 육성사업’, ‘9월 독서의 달등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시화로 담아낸 달성의 꽃작품전시회, ‘4회 전국글쓰기대회개최 및 연말 지역 박물수집가의 수집품으로 아날로그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달성군립도서관은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추진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그중 대표적인 사업이 상반기부터 진행하고 있는 나는 그림책 작가이다. 아이들이 직접 그리고 쓴 글로 출판까지 해 그림책 작가가 되어보는 프로그램으로 2021년 최초 운영 결과 참여자들의 상당한 관심과 호응을 얻어 올해까지 확대 운영 중이다. 또한 올해 첫 지역 중학생 대상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강좌 운영, 관내 어린이집 대상 찾아가는 인형극진행 등 아이들의 교육에 방점을 찍고 인성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달성군립도서관에서 하반기에 준비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지역주민의 인문학적 사고를 넓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군정 운영 5대 핵심 분야 및 목표 중 하나인아이 키우기 좋은 맞춤형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해 달성군립도서관이 앞장설 것이다.”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