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달성군청소년센터 “대구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비슬신문 2022. 9. 20. 09:46
반응형

달성군청소년센터 대구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달성군청소년센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27일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개최된 대구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달성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코로나로 인한 청소년의 우울감 해소 및 지역관광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청소년 주도형 여행 프로그램 대구가 제일 좋아!’라는 정책을 제안하였다.

 

대구가 제일 좋아!’프로그램은 멘토와 멘티로 구성된 팀이 스스로 여행계획을 수립하고 대구 내 관광 자원을 문화·역사 체험의 장으로 활용하는 사업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지역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회에 참가한 달성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임주영은 청소년이 직접 예산편성 과정에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앞으로도 청소년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바로 설 수 있도록 정책제안에 더욱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다.

 

달성군청소년센터 신성진 관장은 대구시 예산편성 과정에 의견을 제안하는 정책참여 경험을 통해 청소년의 권리를 보장하고 앞으로도 사회문제와 지역발전에 관심을 가지는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