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제7회 달성마을 공감 페스티벌 개최

비슬신문 2022. 10. 27. 11:13
반응형

7회 달성마을 공감 페스티벌 개최

지역주민이 하나가 되는 마을 축제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 14일 달성군민운동장에서 7회 달성마을 공감 페스티벌을 지역주민이 하나가 되는 마을축제로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하고 지역주민들이 준비하여 더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지역의 단체들로 달성마을 공감 페스티벌 추진위원회가 구성되어 주민들의 손으로 직접 축제를 준비하였다. 추진위원회에는 함우리 공동체, 우리마을교육나눔 논공읍 추진위원회, 동화 구연 재능기부 봉사단 이야기 보따리, 달성맘카페, 이주민 국적별 대표 모임, 복지관 이용자 대표가 함께했다.

 

박찬오 추진위원장은 개회선언에서 “2014년 마을 축제로 시작하여 지역의 주민·단체가 주체가 되어 계획하고 진행하는 지역의 축제로 나아가고 있다. 지역민과 이주민이 마음으로 하나 되는 주제처럼 모두가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세대와 국적을 아우르는 뜻깊은 행사를 마련해주신 박찬오 추진위원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들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하고 화합하는 한마당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축제에는 지역주민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시작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축하공연이 화려함을 더했다. 이어 주민노래자랑 대회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13개 팀이 각자의 기량을 뽐냈으며, 주민들은 열렬한 박수로 화답했다.

 

먹거리와 체험장 23곳이 설치되었으며, 먹거리 부스에서는 우즈베키스탄, 스리랑카 등의 이주민이 준비한 이국적인 음식을 맛볼 수 있었으며, 다양한 체험행사와 플리마켓 등이 구성되어 참여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김장헌 기자(hindor@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