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읍

달성군, 강림3리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자원봉사 재개

비슬신문 2023. 3. 16. 14:23
반응형

달성군, 강림3리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자원봉사 재개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 28일 오전 10시 강림3리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종합복지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의 주체인 달성군자원봉사센터는 이동종합복지서비스는 여건이 어려운 마을을 직접 찾아가 각종 생활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마을 주민 복지 향상에 기여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사업을 추진하게 된 경위를 밝혔다.

 

이 날 강림3리 경로당에서는 근처에 거주하시는 많은 어르신들이 방문해 복지상담, 건강 체크, 미용, 발마사지 등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해서 받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속 어르신들의 이발을 해주던 한 이미용 자원봉사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그 동안 이동종합복지에 참여하지 못해서 아쉬웠었다.”, “오랜만에 다시 재능기부봉사를 하게 되었는데 좋아하는 어르신들을 보니 뿌듯하고 앞으로도 꾸준히 참여할 생각이다.”라고 그 뜻을 전했다.

 

또한, 밖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이불 빨래하는 모습을 지켜보던 한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 이불을 쌓아두기만 했는데 이렇게 직접 와서 빨래를 해주니 너무 고맙다.”며 미소를 지으셨다.

 

특히 이동종합복지의 하이라이트인 민요공연 때는 자원봉사자들과 어르신들이 함께 웃고 춤추며 그 흥을 마음껏 발산하는 등 분위기가 최고조에 이르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