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풍읍

포산중, 최고 수준의 공연으로 전국을 감동시키다!

비슬신문 2016. 10. 24. 12:10
반응형

포산중, 최고 수준의 공연으로 전국을 감동시키다!

-6회 전국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 참가

 

포산중학교(교장 나혜랑) ‘윈드 오케스트라는 지난 929일 인천대학교에서 열린 제6회 전국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수준 높은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교육부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예술체험과 협력적 창조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성취감과 소통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전국의 145개교에서 4,100여명이 참가하여 오케스트라, 뮤지컬, 연극 예술동아리 공연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대구 대표로 참가한 포산중학교 윈드 오케스트라단은 폐막식 공연의 마지막 순서로 연주하며 피날레를 장식하였다. 이날 포산중 윈드 오케스트라는 센츄리아, 금강의 혼, 로스 로이 등 3곡을 열정적이고 웅장한 하모니로 연주하여 관객들의 기립 박수를 받았다.

 

이날 공연에서 드럼을 연주한 3학년 김나령 학생은지난 8월 부산에서 열린 제41회 대한민국 관악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금상을 수상하고 이번 대회에서도 관객들의 기립 박수를 받으며 실력을 인정받아 뿌듯함을 느꼈다. 앞으로 후배들과 열심히 연습해서 자선 음악회 등 여러 의미 있는 공연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 농산어촌 우수학교 사업 일환으로 창단된 포산중학교 윈드 오케스트라는 방과후 시간, 토요일 등을 활용하여 음악적 역량을 키운 결과 지난 8월 부산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관악제에서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학생들의 정서순화를 위한 교내 런치음악회, 산타음악회 등 다양한 교내외 활동을 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