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읍

‘사제동행 정(情)타임’···“넌 잘할 수 있어!”

비슬신문 2017. 5. 14. 21:57
반응형

사제동행 정()타임’···“넌 잘할 수 있어!”

-경서중 교사 일동, 중간고사 첫 날 초콜릿과 하이파이브로 응원

 

경서중학교(교장 곽상순)는 지난 427()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를 맞이하여 사제동행 정타임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오랜 전통을 지닌 경서중학교 사제동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과 교사가 소통하는 경서중학교의 학교 문화를 더욱 고취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경서중학교는 시험에 대한 학생들의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북돋아 최선을 다 할 수 있는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매 정기고사 첫째 날 사제동행 정타임행사를 운영한다. 이에 교장을 포함한 전 교사는 아침 등굣길 교문에서 학생들에게 준비해 둔 초콜릿을 나누어 주고 하이파이브를 하는 등 학생들을 격려하고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행사에 참여한 1학년 박OO 학생은 중학교에서 치르는 첫 시험이라서 걱정이 많았는데 선생님들이 교문 앞에서 밝게 응원해 주시니 안심이 되고 시험을 잘 치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말하였고, 3학년 이OO 학생은 “1학년 때부터 해온 행사이지만 3학년이 된 지금도 여전히 선생님들의 응원을 받으면 긴장이 풀리고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아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가 끝난 후 곽상순 교장은 소규모 학교에서 여러 가지 업무로 바쁘신 와중에도 학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시간을 내어주신 선생님들에게 감사한다. 우리학교 학생들이 점수 1, 2점에 집착하기보다 선생님들의 응원을 통해 자신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여 시험에 임하는 자세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 그리고 이러한 태도를 시험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와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 실천해 나가기를 바란다.”라는 말을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