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읍

“스승존경·제자사랑, 사제 존중 행복시간!”

비슬신문 2017. 5. 22. 14:33
반응형

스승존경·제자사랑, 사제 존중 행복시간!”

-경서중, 스승의 날 기념행사 가져

 

경서중학교는 지난 515스승존경·제자사랑 사제 존중 행복시간을 운영하였다.

 

36회 스승의 날을 맞아 스승 존경 및 제자 사랑 문화 확산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이날 행사에는 전교생 및 교직원·교육실습생 등 207명이 참여하였다.


영화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스승의 은혜 합창 및 학교에서 준비한 카네이션 전달식에 이어 영화 관람을 통해 선생님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고 학교 문화에 대해 되돌아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상영된 영화 목소리의 형태는 학교폭력(왕따)을 소재로 한 영화로 많은 학생들의 공감을 얻었고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진정한 친구에 대해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1학년 유한영 학생은 영화관이라는 특별한 장소에서 스승의 날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의미 있었고, 선생님·친구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학교 폭력 문제와 관련하여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뜻깊었다.”고 하였다.

 

곽상순 교장은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학교 밖에서 사제존중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교 구성원들을 존중하고 배려를 실천할 수 있는 따뜻한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사제 간의 따뜻한 관계 형성을 위해 이러한 시간을 자주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