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풍읍

달성 현풍읍, 일방통행준수 교통 캠페인

비슬신문 2019. 11. 12. 21:29
반응형

달성 현풍읍, 일방통행준수 교통 캠페인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맞춤형복지팀 공동캠페인 실시

 

 

달성군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현풍읍 맞춤형복지팀이 30일 현풍파출소 일원에서 일방통행 준수 교통 캠페인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행사에는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촌 발굴단'과 현풍읍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이 참가했다. ‘현풍 하이파이브 사업을 통해 보행환경이 개선돼 차량의 일반통행 준수를 홍보하고, 동시에 지역 내 소외계층 발굴에 대한 안내도 같이 실시했다.

 

이날 김정화 현풍읍장은 현풍 하이파이브 사업으로 인해 일방통행 구간이 생겨 교통혼잡과 사고의 우려가 있어 일방통행이 정착될 때까지 홍보에 힘쓸 것이다위기상황에 놓인 이웃들이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이웃은 우리가 살핀다는 마음으로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현풍읍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1610월 구성된 이래 매달 지속적인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위원들과 복지이장, 직원들이 현풍 지역 마을을 다니며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에 매진하고 있다. 또 보다 체계적이고 촘촘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go, 알리go, 보살피go'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사용한 '이웃사촌 Go Go Go 발굴단'을 지난해 2월 조직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