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달성교육지원청, ‘달(성)그린봉사단’ DGB청소년자원봉사대상 수상

비슬신문 2019. 12. 6. 18:48
반응형

달성교육지원청, ‘()그린봉사단’ DGB청소년자원봉사대상 수상

­수령한 상금은 지역사회 소외 계층을 위해 다시 후원하고 싶다는 훈훈한 포부 밝혀 ­

 

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 ‘()그린봉사단1123일 토요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열린 DGB청소년자원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초등부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그린봉사단은 2017년 첫 발대식을 가지고 6개 초등학교와 2개의 중학교 총 80여명의 학생들이 연합으로 활동하는 학생 봉사단으로, 이번 시상식에서는 초등부문의 6개 학교 대표 15명의 학생들이 개별 상장을 수상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지금까지 <안부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 만들기>를 주제로 지역 내 다양한 복지행사 및 축제 공간에서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등굣길 인사 캠페인, 교내 환경정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폰 보조교사 활동, ‘안아줍시다인사합시다캠페인, 이웃에게 안부나누기 활동 등 2017년부터 총 33, 108시간이라는 적지 않은 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학생들은 봉사단 활동을 통해 자원봉사가 어려운 사람을 돕는 것이 아니라 나와 우리 마을, 우리 이웃이 함께 행복해지는 것 이라는걸 느끼고 있으며, 초등학생이 할 수 있는 봉사활동도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배웠다고 했다.

또한 이번에 수령한 상금은 우리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다시 쓰여지기를 바라며 후원하겠다는 훈훈한 포부를 밝혀 주변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