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달성군, 신청사 홍보티 2천여 벌 기부

비슬신문 2020. 3. 2. 11:55
반응형

달성군, 신청사 홍보티 2천여 벌 기부

4월 라오스 방문해 어려운 현지 주민에 전달키로



 

달성군이 신청사 홍보 티셔츠 2천벌을 모아 라오스로 보낸다.

 

대구 달성군은 지난 14일 대구시 신청사 유치홍보용으로 사용한 티셔츠를 기부받아 달성군 새마을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위해 달성군은세계 속에 달성 꽃 피우GO’이란 주제로, 지난달 10~31일까지 21일간 대구시 신청사 티셔츠 모으기 운동을 추진해 군민들로부터 티셔츠 2천여 벌을 기부 받았다.

 

특히 기부받은 티셔츠는 오는 4월 새마을 국제협력사업을 위해 라오스를 방문해 어려운 현지 주민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이번 티셔츠 보내기는 '대구시 신청사는 달성 화원'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세상에 하나뿐인 티셔츠를 세계 속에 나눔으로써, 신청사 유치를 위해 함께한 27만 군민들의 열정과 노력 또한 함께 전달될 수 있어 의미가 있다.

 

이와 관련 김문오 군수는 "꿈을 잃지 않고 잘 간직한다면 그 꿈을 실현할 때가 반드시 찾아온다"면서 달성이 보여준 단합된 모습과 저력의 흔적이 라오스로 잘 전달돼 라오스의 어려운 이웃들이 다시 희망을 꿈꿀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달성군은 대구시 신청사 유치과정에서 아쉽게 시민의 선택을 받지는 못했지만,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한 유치 활동을 통해 군민의 역량을 결집하고 주민 간 화합과 통합을 도모하는 계기가 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