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달성군 드림스타트 “안심등교키트”지원

비슬신문 2021. 3. 15. 11:28
반응형

달성군 드림스타트 안심등교키트지원

취약계층 초등학생 160세대에 개인위생용품 키트 제작 전달

 

 

달성군 드림스타트에서는 신학기 개학을 앞둔 아동들이 학교에서도 개인 위생관리와 self-방역을 철저히 할 수 있도록 개인위생용품으로 구성된 안심등교키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초등학생 160세대에 전달될 안심등교키트는 아이들이 등교 시 단체용 수저를 대체하여 사용 할 수 있는 개별 휴대용 수저세트와 손쉽게 소지할 수 있는 휴대용 칫솔세트, 손세정제, 마스크로 구성되었다, 특히 손세정제 240, KF94마스크 1,240개는 달성청년회의소(회장 정용희)로부터 후원받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수칙 안내문을 함께 첨부해 전담사례관리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전달하게 된다.

 

아울러 지난해 드림스타트 양육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양육도서지원사업도 금년도에 계속 추진해 코로나19로 인해 양육시간이 늘어난 부모의 정서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바람직한 양육환경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아동들이 학교에서 안심등교키트를 적절히 잘 활용해, 개별방역을 더욱 철저히 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취약가정의 아동들을 지원할 수 있는 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다양한 지역 업체 후원을 연계해 아동과 가족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