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달성군,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 제작

비슬신문 2021. 4. 1.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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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성군,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 제작

특이민원 상황별 대처 등 수록

 

 

달성군은 공무원이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 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을 제작해 배부한다.

 

이번 매뉴얼은 최근 다양한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악성 민원인에 의한 폭언, 협박 등이 증가하여 민원 공무원을 보호하면서 효율적인 민원응대를 위해 제작됐으며, 행정안전부 민원응대 지침 및 민원인의 위법행위 대응 지침을 바탕으로 기본 응대요령, 방문전화 민원 응대요령, 특이민원 법적 대응 요령, 녹화녹음 요령 등을 수록하고 있다.

 

특히 특이민원의 상황별 대처요령을 수록해 민원 처리 과정에서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요령 등의 내용을 담고 있어 대민업무 수행 공직자에게 필수적인 자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문오 군수는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군청과 11개 읍출장소 민원실에 녹음 전화, CCTV, 비상벨을 설치운영 중이며, 이번 매뉴얼을 토대로 폭언폭력 등 특이민원에 의한 비상상황 발생 시 체계적인 대응을 통해 민원서비스를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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