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유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여름이불 100만원 상당 기부

비슬신문 2021. 7. 21. 13:43
반응형

유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름이불 100만원 상당 기부

 

 

대구 달성군 유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황영찬)는 지난 5일 협의체 특화사업 일환으로 관내 저소득 노인가구 등을 대상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여름이불 지원사업을 시행했다.

 

평소 유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회원 27명이 직접 매년 500만 원 상당을 회비로 모아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발굴·지원하는데 앞장서 왔으며 이번 여름에는 무더위에 지친 지역 어르신에게 여름이불 100만 원 상당을 전달했다.

 

황영찬 민간위원장은 홀몸어르신 집을 직접 방문하여 폭염에 취약한 어려운 어르신에게 올 여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여름이불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주위의 노인 및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진환 유가읍장(공공위원장)코로나19 장기화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 “앞으로 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 맞춤형 복지사업을 발굴하고 시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0년에도 특화사업의 하나로 지역의 어려운 노인가구에 식료품 120만 원 상당 전달 및 시원한 여름나기, 여름이불 지원사업으로 100만 원 상당 이불, 쿨매트 지원 등 지속적으로 살기 좋은 행복한 유가읍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