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제21회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희망 한 걸음 걷기대회 개최

비슬신문 2021. 11. 26. 11:08
반응형

21회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

희망 한 걸음 걷기대회 개최

 

 

달성군이 제21회 지체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지난 10일 오후 2시 호텔 아젤리아에서 대구시지체장애인협회 달성군지회 주관으로 장애인복지유공자 시상 및 희망 한 걸음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적용방침에 따라 김문오 군수, 구자학 의장, 김창환 대구시지체장애인협회장 및 달성군지회 임원 등 90여명이 참석하여 진행하였다.

 

기념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장 사전 방역, 마스크 착용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내빈 소개, 유공자 표창, 감사패 전달, 대회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사랑과 나눔으로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힘쓴 유공자 8명이 표창 수상 하였고,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를 위해 힘쓴 기여자 4명에게 감사패가 전달되었다.

 

한편 2부에 개최한 희망 한 걸음 걷기대회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허물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세상이 구현될 수 있기를 희망함과 동시에 무장애 비슬산 관광지 조성의 초석이 되고 장애인의 든든한 이동수단이 되어 줄 비슬산 참꽃 케이블카 설치에 대한 염원을 담아 진행되었다.

 

김문오 군수는 오늘의 행사를 통해 서로 화합하고 마음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비슬산 참꽃 군락지 입구 개선, 사문진주막촌 보행로 개선 등 장애인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장애인 편의 증진에 힘쓰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장애인의 자립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