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풍읍

현풍중 수능 응원 모둠 북 공연

비슬신문 2021. 11. 29. 15:11
반응형

현풍중 수능 응원 모둠 북 공연

선배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울린 힘찬 북소리

 

 

현풍중학교(교장 조진섭)는 지난 1110일 교내 모둠 북 동아리를 중심으로 한 모둠 북 공연 행사를 개최하였다. 3 수험생 선배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북소리가 현풍중학교 및 현풍고등학교 교정을 가득 메웠다.

 

현풍중 모둠북 동아리는 2학년 3반 배○○ 9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2021년 청주 아리랑전국국악경연대회 대상, 22회 달성국악경연대회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실력과 열정을 모두 겸비하였다. 이 날 학생들은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식당 앞에서 수능 대박을 기원하는 모둠 북 공연을 실시하였다. 현풍중 뿐만 아니라 현풍고 학생들도 함께 공연을 관람하였다. 공연에 참여한 학생들은 사물놀이를 하는 전통적인 복장을 갖추어 입고 북을 침으로써, 우리 고유의 전통과 현대적인 멋을 함께 어울렀다.

 

공연이 끝난 후 배○○ 학생은 친구들과 합을 맞춰가며 북을 치는 것이 즐거웠고, 또 북을 치면서 스트레스도 풀렸던 것 같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공연을 관람한 학생들은 북소리를 듣기만 해도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이다.” “3 선배들이 이 공연을 보고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조진섭 교장은 고등학생 선배들을 위하는 중학생 후배들의 마음이 잘 느껴지는 공연이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끼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겠다.”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