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풍읍

현풍중, SW-AI 교육 중점 중학교 선정

비슬신문 2021. 12. 20. 10:38
반응형

현풍중, SW-AI 교육 중점 중학교 선정

- SW-AI 수강 학생 개인별 노트북 지급 및 5년간 12,000만원 예산 배정 -

 

 

현풍중학교(교장 조진섭)는 중학교 단계에서의 내실 있는 프로그래밍 교육 실시를 위해 대구광역시 교육청에서 실시한 SW-AI 교육 중점 중학교 공모에 참여하여 지난 30일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SW-AI 교육 중점 중학교로 선발되면서 현풍중은 학기별 3단위 이상의 SW-AI 수업 시수 확보 및 SW-AI 수강 학생 개인별 노트북 지급 등을 통해, 보다 내실 있는 SW-AI 교육을 실시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SW-AI 교육실 구축비 약 6,000만원, SW-AI 기자재 구입비 1,000만원 외에 SW-AI 교육활동 운영비를 연간 1,000만원씩 5년간 지원받음으로써 학교 여건에 맞는 교육 공간을 구축하고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설계할 수 있게 되었다.

 

조진섭 교장은 다가오는 미래사회가 원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넓은 시야를 갖추려고 현풍중 교직원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 이번 SW-AI 교육 중점 학교 선정도 이러한 과정의 일환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SW AI 역량을 길러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하겠다.”라는 의지를 보였다.

현풍중은 2015년에서 2018년까지 4년간 SW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하였으며, 2016, 2020, 2021년에는 삼성 주니어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운영해왔다. 또한 지난 8월 탄소중립 시범학교에 선정되어 운영 계획을 발표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미래사회에 대비한 지속 가능한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중점 중학교의 안정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SW, AI 교육 교수·학습 자료 제공 및 방학기간 동안 담당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운영 학교 간 정 보 공유를 위해 연간 2회 워크숍을 실시할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