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대구예아람학교, 『친구 같은 아버지』아버지의 날 개최

비슬신문 2021. 12. 17. 10:39
반응형

대구예아람학교, 친구 같은 아버지아버지의 날 개최

- 장애학생 아버지 역량강화를 통한 행복한 가정 만들기 -

 

 

대구예아람학교(교장 하미애)는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게 철저히 방역 수칙을 지키며 1210() 저녁 7시 장애학생 아버지 역량강화를 위한 친구 같은 아버지를 주제로 재학생 아버지 17명을 대상으로 아버지의 날을 개최했다.

 

장애학생 가정에서의 아버지의 역할, 따뜻하고 긍정적인 자녀와의 대화법, 장애학생 진로교육 등을 주제로 진행된 아버지의 날은 평소 학부모 연수에 참여하기 어려운 아버지들을 위해 저녁시간에 실시함으로써 많은 아버지들이 참여 할 수 있었다. 이번 아버지의 날은 장애학생들의 문제행동예방 및 인성교육을 가정과 연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아버지는 우리 아이가 다니는 학교의 교육 활동 전반에 대한 설명과 친구 같은 아버지에 대한 연수 시간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번 아버지의 날을 계기로 자녀교육에서 아버지의 역할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고,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더 가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하미애 교장은 바쁜 시간 중에도 아버지의 날에 참석해 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아버지의 날이 일회성 행사에 그칠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장애학생 가정의 안정적인 교육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도록 정기적으로 이런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