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2023년 달서중학교 입학설명회 가져

비슬신문 2022. 9. 30. 10:51
반응형

2023년 달서중학교 입학설명회 가져

 

대구 달성군 하빈 면에 위치한 달서중학교는 지난 1518, 다사읍행정복지센터 2층 대강당에서 2023년 입학설명회가 가졌다.

이대희 교장은 세상에서 가장 비참한 존재는 실험실의 개구리가 알콜 램프에 열을 가하면 비커 속에서 자기가 익어가는 줄도 모르고 점점 죽어가는 개구리다.”라며, 찰스다윈이라는 사람의 종의 기원의 마지막 구절을 인용하며 세상에서 가장 강한 종은 머리가 좋은 이도 아니고 힘이 센 놈도 아니다. 변화 되어 가는 현실을 잘 적응하여 살아남는 자가 가장 위대한 종이다.”라고 했다.

또한, “코로나 이후 학생들은 학교 폭력과 학교 부적응자도 생겨나고 대화를 해도 이해력이 떨어진다.”라며, “소통과 공감, 배려 할 줄 아는 인성교육이 필요하다.”고 했다.

 

안은정 학부모 운영위원장은 달서중학교에 오면, 소규모 학교라 교우관계가 좋으며 표정들이 밝고 고등학교와 같은 공간을 서로 공유하며 선후배 관계가 좋다. 선생님과 1:1 멘토로 공부의 대한 걱정이 없으며 여러 방면의 많은 기회가 주어진다. 학부모의 많은 관심을 가져보라 한다.”고 했다.

 

달서중학교는 하빈면에 위치한 학교로 55년의 전통을 기반으로 작지만 큰 비전을 가진 학교, 도시와 농촌을 잇는 생태적 생활, 창의적 사고를 돕는 학교, 교육의 바른길을 찾는 변화하는 학교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통학버스를 다사읍 전역에 무료로 운행하고 있다. 10년 연속 학교 폭력 예방 우수학교, 기초 학력 미달 ZERO 학교, 2021년 학업 성취도 달성군 1위를 달성한 학교이며, 입학 축하 장학금을 전액 지원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053-235-6411로 하면 된다.

 

 

 

군민기자 한동선(hds3525@hanmail.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