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문진 봉사회, 달성군 저소득가구에 성금 200만원 기탁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6일 사문진 봉사회(회장 이대규)가 달성군 저소득 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성금 200만 원을 달성군에 기탁했다고 알렸다.
이대규 회장은달성군에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온기를 나누고자 회원들의 정성을 모았다.”며“사문진 봉사회의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문진봉사회는 소외되고 힘들게 생활하는 이웃들을 돕고자 조직된 봉사단으로 매년 성금(품) 기부뿐만 아니라 각종 지역봉사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윤철 청담장학회 이사장, 목도리 3500개(3150만원 상당) 기부

김윤철 유가청담장학회 이사장이 지난 23일 유가읍 행정복지센터에 목도리 3500개(315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유가읍 유곡리가 고향으로 현재 서울 관악구 복지후원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출향인사인 김윤철 이사장은 지난 2019년 5백만 원 기부, 2021년 1월 무릎담요 1000장(800만원 상당), 2021년 9월 사과즙 300상자(690만원 상당), 2022년 4월에 폼클렌징 1000개(220만원 상당), 2022년 9월 마스크팩 10,000장(450만원 상당) 등 다양한 기부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며 다시금 따뜻한 선행을 이어가 감동을 주었다.
김윤철 이사장은 “주위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많다. 저의 작은 기부로 유가읍의 이웃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승일 유가읍장은 “매년 고향사랑을 실천해주시는 김윤철 이사장님의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하겠으며, 우리 이웃들을 위해 꾸준히 도움을 주셔서 항상 감사드린다. 어려운 이웃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유가읍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우리축산 한돈 돈육 220kg 기탁

우리축산(대표 최규민)은 화원읍행정복지센터를 찾아와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한돈 돈육 220kg을 후원 기탁했다.
최규민 대표는 “화원읍과 옥포읍에서 사업장을 운영하면서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정지성 화원읍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주민들에게 힘이 되는 소중한 마음에 감사하며, 기탁한 금품은 도움이 필요한 지역 주민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화원 명곡천사어린이집 아동·교사 일동, 컵라면 13상자와 성금 350,300원 기탁

화원읍 소재 명곡천사어린이집(원장 백정선) 재원중인 아동 13명과 교사들은 2.15.(수) 화원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정지성)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컵라면 13상자와 고사리 손으로 모은 성금 350,300원을 후원했다.
명곡천사어린이집 원장은 “아동들이 학부모님들과 함께 쓰지 않는 물건들을 가져와 작은 벼룩시장을 열었고, 여기서 생긴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기로 마음을 모았다. 이에 아동들이 기쁜 마음으로 읍사무소를 방문하게 된 것이다.”고 말했다.
옥포읍 새마을금고 라면 140박스 기탁

대구 달성군 옥포읍 새마을금고(이사장 김삼도)는 지난 17일 옥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라면 140박스(250만원 상당)를 기탁하였다.
이번 성품기탁은 새마을금고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 기탁을 진행해 더욱 뜻깊었다.
김삼도 이사장은 “한파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활고를 겪는 어려운 분들을 위해 직원들과 성금을 모아 필요한 물품을 준비했다.”며, “물품을 지원받고 잠시라도 행복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했다.
배경옥 읍장은 “매년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생각해 후원을 아낌없이 해줘서 매우 감사드린다. 지원해주신 물품을 생활고를 겪는 저소득층에게 잘 전달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복한i 화남태권도 스포츠짐, 사랑의 라면 600개 기탁

행복한i 화남태권도 스포츠짐(총관장 장창희)이 지난 24일 화원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정지성)를 방문해 관내 저소득 주민들에게 전해 달라며 50만원 상당의 라면 700개를 기탁했다.
장창희 총관장은 “아이들과 함께 모은 라면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 라면을 받는 분들에게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지성 화원읍장은“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매년 우리 주변 이웃을 위해 따뜻한 정성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 기탁해주신 라면은 도움이 필요한 지역 주민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화원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후원회원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나눔 행사 「라면전달식」실시

화원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협의회장 오의수, 부녀회장 박숙자)는 지난 15일 화원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취약계층을 위해 라면 250박스(3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화원읍 새마을회는 매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물품을 꾸준히 기탁해 지역사회 복지사업에 이바지 해 왔으며 이번 나눔 행사는 새마을회 후원회원들의 후원금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전달된 라면은 달성복지재단 지정 기탁 후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오의수 협의회장, 박숙자 부녀회장은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관내 이웃들에게 작은 정성으로 따뜻한 희망을 전하고자 기탁 물품을 전달하게 됐다.”며. “어려운 이웃을 돕고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데 화원읍 새마을회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옥포읍 행복한i 화남태권도 스포츠짐 원생들, 라면 기탁

‘행복한i 화남태권도 스포츠짐’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지도진들과 원생들이 모은 라면 800개를 지난 24일 옥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기탁했다.
화남태권도 옥포점 오승민 관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생각하며 사랑과 나눔을 실천 할 수 있는 계기를 원생들에게 만들어 줘서, 아이들이 항상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배경옥 읍장은 “매년 취약계층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 주시는 지도자분들과 원생들에게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원생들과 올바른 가르침을 주시는 지도진의 고마운 뜻을 받아 저소득 가구와 소외계층에 소중히 전달하겠다.”라고 전했다.
'사회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성군, 2023년 주민제안사업 공모 실시 (0) | 2023.03.09 |
---|---|
We Serve!! (우리는 봉사한다!!) 사랑과 관심을 위해 존재하는 봉사단체 라이온스 (0) | 2023.03.09 |
달성군시설관리공단, 2023 달성여성대학 수강생 모집 (0) | 2023.03.09 |
대한적십자사 달성군지구협의회 박연근회장을 만나다 (0) | 2023.03.09 |
「국립근대미술관 유치」를 위한 학술세미나 개최 (0) | 2023.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