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달성군의회, 제305회 임시회 개회

비슬신문 2023. 5. 22. 10:44
반응형

달성군의회, 305회 임시회 개회

512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개회식

7일간의 회기 동안 4건의 조례안 심의·처리 예정

 

달성군의회(의장 서도원)512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5회 임시회 개회식을 갖고 오는 518일까지 7일간의 회기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어르신 우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구광역시 달성군 도시농업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구광역시 달성군의회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구광역시 달성군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와 월정수당 및 여비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을 심의·처리할 예정이다.

 

서도원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군 발전을 위한 조례안들이 원만히 처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9일 오전 10시 달성군의회는 회의실에서 의정간담회를 개최하여 집행기관으로부터 당면한 군정현안 사항에 대하여 설명을 들었다.

 

간담회 주요 내용은 달성 청년혁신센터 운영 현황, 달성군 청년혁신위원회 구성 및 운영(), 대구광역시 달성군 폐기물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달성군장난감도서관 7개소 민간위탁 재계약 보고, 대구광역시 달성군 사전재해영향성검토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폐지조례(), 낙동가람 수변역사 누림길(도동지구)조성사업영구시설물 축조 동의(), 305회 임시회 일정 등 의정업무이다.

달성군의회는 의정간담회를 통해 집행기관의 현황을 파악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군 발전을 위한 정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김장헌 기자(bisul0826@nat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