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달성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다문화 가족 지원 정책에 대한 착수보고회 개최“

비슬신문 2023. 7. 14. 10:21
반응형

"달성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다문화 가족 지원 정책에 대한 착수보고회 개최

신동윤 대표 의원, 다문화 가족과의 공존 위한 정책 만들 것

 

달성군의회의 생활정책 연구회(대표 의원 신동윤)622() 오후 2시에 달성군의회 1층 회의실에서 '다문화 가족 지원에 관한 정책 사례 분석 및 현안 발굴 연구 용역'에 대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신동윤 부의장을 비롯한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용역 업체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과업 수행 계획과 내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다문화 가족의 현안과 지원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대구가톨릭대학교 다문화연구원에서 약 6개월 동안 진행되며, 다문화 가족 현장 및 관련 기관 방문을 통해 현안을 발굴하고, 지역 내 다문화 가족 지원 사업 현황을 파악하며, 달성군에 맞춤형 다문화 가족 지원 사업을 발굴하는 등의 과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은영 의원은 "맞춤형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실태 파악이 중요하다", 관내 다문화 가족의 지역별 분포와 통계자료 뿐만 아니라 다문화 가족 및 관련 기관 관계자와의 인터뷰, 간담회 등을 통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연구하여 의미 있는 결과물을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동윤 부의장은 "다문화 가족이 점점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언어장벽으로 인해 학습의 어려움과 낮은 취학률 등 다양한 문제가 있다", "또한 다문화 가족은 기존 커뮤니티에서 소외되어 정부의 지원 사업 이용률도 낮다"고 지적하였다. 그는 "이번 연구를 통해 다문화 가족이 권리를 챙기고 행사할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하고자 한다", 다문화 가족과의 공존을 위한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내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지역 내 다문화 가족들의 문제와 요구에 대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의미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