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통합신공항건설 현장 방문 및 화물터미널 조성 보고 수렴

비슬신문 2023. 10. 30. 20:56
반응형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통합신공항건설 현장 방문 및 화물터미널 조성 보고 수렴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가 지난 1016() 군위군 신공항 건설부지를 찾아 화물터미널 조성과 관련한 보고를 수렴하고, 군위정수장 및 군위댐을 방문해 신공항 건설에 따른 신규 용수 공급 방안을 검토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제296회 임시회 때 통합신공항 건설부지를 방문한 이후, 화물터미널 조성과 2030년 적기 개항을 위해 사업계획을 재점검하고, 통합신공항 건설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대구시의회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날 건설교통위원회는 신공항 건설 진행 상황에 대한 정보를 관계자로부터 수렴하고, 공동합의문에 따라 화물터미널 이외의 항공물류를 의성군 물류단지로 집중할 계획과 여객 터미널을 분리할 수 없다는 기본 원칙을 확인했다.

 

김지만 건설교통위원장(북구2)"통합신공항 건설이 현재 눈앞에 다가와 있는 상황에서, 지역사회의 소모적인 갈등으로 인해 완공이 지연되어서는 안 된다""지역사회 간의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대구시 의회 역시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건설교통위원들은 20241월부터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와 통합운영을 시작할 예정인 군위정수장을 방문해 사업 및 시설물 현황을 점검하고, 신공항 건설에 따른 새로운 수돗물 공급 방안에 대한 질문과 답변 시간을 가졌다.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건설교통위원회는 대구 상수도사업본부에 향후 업무를 신중하게 추진하도록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