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달성군, 2023년 '제4회 어울림축제' 성황리 개최

비슬신문 2024. 2. 12. 15:41
반응형

달성군, 2023'4회 어울림축제' 성황리 개최

 

달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 2023'4회 어울림축제'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최재훈 달성군수를 비롯해 김창환 대구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장, 정계원 달성군장애인복지관장, 지역 내 장애인 및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와 기념식,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달성군장애인복지관 이용인들이 2023년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솜씨와 기량을 전시하고 발표하는 자리로, 자존감 향상과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며 어울림의 장을 마련했다.

 

어울림축제는 2020년 처음 개최되었으며, 작년 제3회부터는 사이버 갤러리와 유튜브 영상을 활용해 대면행사로 전환되었다. 작품전시회와 발표회는 예아람학교 갤러리와 달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 각각 진행되었다.

 

정계원 달성군장애인복지관장은 "복지관 이용인들의 노력과 결과가 어울림축제를 통해 결실로 이어져 매우 의미있다", "앞으로도 달성군장애인복지관이 지역 장애인들의 자기계발과 자아실현의 발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오늘 축제가 장애인들의 참여 증진을 통한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함께 모여 재능을 나누고 화합할 수 있는 자리에 참여해 뜻깊게 생각한다", "오늘의 경험이 지역사회에서 당당한 일원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