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효경, 제19회 어르신 효 잔치 성황리에 개최

비슬신문 2024. 5. 14. 17:36
반응형

효경, 제19회 어르신 효 잔치 성황리에 개최

대구 달성군 군민체육관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사단법인 효경 주최로 제19회 어르신 효(孝) 잔치가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최재훈 달성군수를 비롯한 대구재가노인협회장 전용우, 효경 김양희 이사장 등 주요 인사들과 3,00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이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카네이션 달아드리기를 포함해 다양한 식전행사들로 구성되었으며, 참석한 많은 어르신들이 감동의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목격되기도 하였다. 또한, 국회의원상, 군수상 등을 수상하는 시상식도 진행되어, 수상자들에게 감사패가 전달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김양희 효경 이사장은 “오늘 하루만으로 모든 효도를 다할 수는 없겠지만, 이 자리를 통해 지역민들이 어르신들을 더욱 공경하는 마음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어르신을 섬기는 데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도 “어르신들께서 이 달성군을 만들어 주셨다”며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소개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잘 모시겠다는 다짐을 큰절로 전했다.

(사)효경은 2001년부터 달성군에 재가노인복지시설을 설치하며 시작해 현재는 주간보호시설 2곳, 재가노인복지시설, 경증치매노인주간보호, 요양시설 등 5개 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복지에 대한 진정성과 전문성, 투명성, 공정성을 모토로 하는 이 비영리법인은 달성군의 대표적인 노인복지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