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고령군, 낙동강 7경 문화 한마당 개최

비슬신문 2024. 8. 19. 16:48
반응형

고령군, 낙동강 7경 문화 한마당 개최

고령군은 오는 9월 13일 오후 7시 30분 다산면 좌학 근린공원에서 '고령 낙동강 7경 문화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낙동강의 자연경관과 생태자원을 널리 알리고, 관광 및 레저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령군을 포함하여 낙동강 주변 7개 시군이 매년 돌아가며 개최하는 이 행사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행사에는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에 큰 인기를 끌었던 그룹 스페이스 A를 비롯해, 트로트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양지원과 박미영이 무대에 올라 흥겨운 음악으로 관객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고령군 라인댄스팀도 특별 공연을 준비해 관객들에게 색다른 문화적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연계 프로그램으로는 전통 놀이 체험, 지역 특산품 판매, 미니게임 등이 마련되어 있다.

고령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낙동강의 생태적 가치와 자연미를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자원임을 다시 한번 강조할 계획이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낙동강 7경 문화한마당은 단순한 지역 행사를 넘어, 낙동강의 자연과 문화를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고령군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중요한 축제"라며, "많은 군민들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기며 낙동강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고령군청 문화유산과(054-950-6314)로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