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읍

다사고 안성찬 선수, 전국태권도대회 페더급 ‘금메달’ 차지

비슬신문 2016. 4. 14. 11:32
반응형

다사고 안성찬 선수, 전국태권도대회 페더급 금메달차지

-43회 한국중고등학교태권도연맹회장기

 

다사고등학교(교장 이석훈)는 지난 330()부터 49()까지 전남 광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43회 한국중고등학교태권도연맹회장기전국태권도대회 페더급(64kg이하)에 출전한 2학년 안성찬 선수가 금메달을 차지했다고 지난 4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체급별 토너먼트식 개인전으로, 전 경기 KPP전자동 전자호구 및 전자헤드기어를 사용하여 공정한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오는 10월에 있을 전국체육대회를 대비하여 각 학교에서 대표선수들의 실력을 테스트하기 위해 우수한 학생들을 대거 출전하여 수준 높은 경기가 펼쳐졌다.

 

페더급 1위를 차지한 2학년 안성찬 선수는 8강전에서는 부산 연제고 이민혁 선수를 9:6으로, 4강전에서는 경북 영천고 김경덕 선수를 7:6으로, 결승전에서는 포항 영신고 김진억 선수를 7:5로 꺾는 등 우수한 기량과 강한 체력으로 금메달을 차지했다.

 

2학년 안성찬 학생은 올해 첫 시합이라 많이 긴장하였으나 이를 극복하고 금메달을 차지하여 감격스러웠다. 10월에 있을 제97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열심히 훈련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전영석 감독교사는 지금의 성과는 그 동안 힘든 훈련을 잘 견뎌준 선수들과 코치들의 헌신적인 희생이 만들어낸 결과이다. 97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