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읍

대실초, 1학년 교통안전 현장체험학습 실시

비슬신문 2016. 4. 15. 12:03
반응형

대실초, 1학년 교통안전 현장체험학습 실시

 

대구대실초등학교(교장 반해정)는 지난 46()부터 48()까지 3일 간 대구어린이교통랜드에서 1학년 학생 대상으로 교통안전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1학년 학생들이 초등학교 입학 후 처음 맞는 현장체험학습으로 교통안전규칙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실외 교육장에서는 실제 도로와 같이 꾸며진 곳에서 페달자전거 타기, 버스 승하차하기, 횡단보도와 육교 건너기 등의 활동으로 진행했다. 특히, 페달자전거를 타고 도로를 달려보는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중앙선, 차량 신호, 보행자 신호의 의미와 필요성을 느꼈다.

 

실내 교육장에서는 교통안전에 관한 다양한 영상 시청, 교통안전 관련 퀴즈 풀기, 노래 감상하기 등의 활동으로 진행했다. 특히, 횡단보도 건너기, 상황별 옷차림 등과 같이 학생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내용들을 1학년의 눈높이에 맞게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학습 효과가 높았다.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어른만 차를 조심해서 운전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지켜야 할 것도 많다는 것을 알았고, 집에 가면 부모님께도 교통안전규칙을 꼭 지키시라고 부탁드릴 것이다고 말했다. 또 한 선생님은 학생들의 교통안전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어 등하굣길이 더욱 안전하고 활기차게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