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수족구병 주의!!!

비슬신문 2016. 6. 19. 18:02
반응형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수족구병 주의!!!

-달성군보건소

 

달성군은 지난 69, 집단생활을 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에서 수두, 유행성 이하선염, 수족구병의 발생이 증가하고 있어 예방접종 및 단체생활 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환자의 침, 콧물 등의 분비물(비말)을 통해 전파되는 호흡기감염병으로, 매년 4~6, 10~이듬해 1사이 환자 발생이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며 수두는 3~6세 연령에서 발생률이 높고 감염되면 미열을 시작으로 온몸에 발진성 수포가 1주일가량 발생하고,유행성이하선염은 무증상감염이 20%를 차지하지만, 증상이 있는 경우 귀밑 이하선부위가 붓고 1주일가량 통증을 동반하는 특징이 있으며 3~7, 13~18세에서 발생률이 높다.

 

수족구병은 직접접촉이나 비말을 통해 감염되며 5세 이하의 영유아에서 주로 발생하며 손, 발 등에 수포성 발진이 나타난다. 수족구병은 예방 백신이 없어 개인위생 준수 등 예방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달성군 보건소(소장 박미영)는 단체생활을 할 때는 한 명만 감염병에 걸려도 집단 유행으로 번질 수 있으므로 본인 건강은 물론 함께 생활하는 친구들의 안전을 위해서도 개인위생수칙을 잘 지키고, 예방접종을 철저히 해야 한다고 학부모와 교사의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당부했다

반응형